[현장스케치] 학교본부의 학내민주주의 침탈_ 성균관대 기자회견현장

Project Description

얼마 전 스트레이트 기사로도 본 기자회견을 보도한 적 있습니다만, 본 영상에서는 짧은 기사에서 모두 다 쓰지 못했던 이야기들을 담아봤습니다. 1인 시위를 진행했던 15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이정현씨의 발언 뿐만 아니라, ‘이제는 모두의 기억 속에 묻혀버린’ 과거 학교 본부의 선거개입을 들추고, 사죄하기위해 나섰다는 전 42대 총학생회장의 발언, 새터를 떠나기 위해 모여든 새내기들로 가득했던 그날의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의 모습이 담겨있습니다.

● 영상 오른쪽 하단에 있는 HD화질로 보시면 조금 더 깨끗한 화면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.
● 지난 2월 26일 오전 9시 30분 성균관대학교 수원 자연과학캠퍼스 후문에서는 ‘성균관대학교 본부의 학내 민주주의 침탈을 규탄하는 범민주진보진영 합동 기자회견’이 열렸습니다.
● 지난 2월 15일부터 사흘간 2015년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중앙선거관리위원장 이정현씨는 교내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. 이를 통해 성균관대 학교본부가 총학생회 선거에 부당 개입한 정황을 폭로했습니다.
● 작년 말, 많은 대학들이 잇따라 선거 파행을 겪으며 올해 3,4월 재선거, 보궐선거를 치르게 됩니다. 잠망경은 선거와 관련된 제보를 꾸준히 받고 있으며 선거기간 중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. 아래 잠망경 홈페이지 게시판에 자유롭게 의견들을 남겨주세요. http://magazine.freecamp.kr/freeboard
● 유투브 잠망경TV 채널 https://goo.gl/dCJ7PI ‘구독하기’를 눌러주세요! ‘좋아요’도 환영합니다!